マンガ/アニメ/ゲーム

 

 

中国国営テレビ、中央電視台(CCTV)のニュース番組「新聞直播間」は、現地でも人気の日本のアニメ「名探偵コナン」の劇場版「ベイカー街の亡霊」のシーンを引用して日本の議員の世襲を解説、風刺した。解説は「政治家の子どもが大人になると政治家になり、企業会長の子供がやはり会長になる。こうした世襲のせいで誤った歴史が繰り返される。このままでは日本はいつまでも変わらない」というものだった。

 

 

 

 

 

1分あたりから灰原哀が登場。

 

 

中国オタクの反応

 

 

灰原哀がテレビで日本の世襲制を風刺しているんだが。
まさかCCTV、しかも日本関係の世襲制批判で名探偵コナンが出て来るとか予想外過ぎる。

台詞がちょうどよかったんだろうな。
こういう何ともアレなやり方は珍しくない。ただ、アニメを使ってくるのは珍しいな。私もこういうのは初めて見た。

ウチの国とどう違うんだよ。五十歩百歩とはこのことか!

我が国のお偉いさんは忙しくて人民の生活は幸福で海外の人間は悲惨な生活をしているといういつものニュースの中で突然コナンが流れたから驚いた。
使われ方自体はいつものノリだが、日本のアニメでこういうことをやるのは記憶にないし、コナンが結構な時間流れるというのはなんとなく嬉しくなってしまうのも確かだったり。

え?マジでコナンがCCTVで流れたの?日本語オリジナル音声?中国語吹き替え?

ちゃんと林原めぐみの声でしゃべっていたぞ!

コナンもテレビで流れなくなっているからなぁ。理由は規制なのか版権なのか。コナンは殺人事件ばかりだから良くない影響があるとかいうのが理由と言う話もあったけ。

最近はネットでも動画サイトの名探偵コナン関係の動画が無くなっていたりするんだが、更に規制厳しくなってるの?

ネットの方は版権の問題じゃないかね。優酷や土豆とかは版権持ってないから大っぴらには流せないんだと思う。今だと、奇芸は中国語吹き替え版の放映可能みたいだから、あそこが版権取っているんじゃないかな。

中国の世襲って日本よりアレじゃないか。コナン持ってきたのって、ウチの国には他人を批判できる言葉が無いからじゃないの?

使われた部分は「ベーカー街の亡霊」のシーンだな。結構長いセリフだが、CCTVのニュースでこんなにコナンが流れるとは……

「11人目のストライカー」が政治的な理由によりこっちで上映できなくなったのに、こういう使い方をされるのはなんか複雑だわ。

これさぁ……全部ウチの国にも当てはまっちゃうよな。
ここで灰原に出てきてもらったのは、実際に解説する場合の危険さというのも考慮されているような気がする。

日本のアニメで、二次元の登場人物による、日本の政治への批判ということならウチの国ではなく日本がどうこうという話にできるしな。しかも二次元の創作における話だから、創作における誇張した話になってくる所もあるし。

これ、上からの無茶振りを下の現場がどうにか対策したのではないかと考えてしまう。

まぁなぁ……ただでさえ発言の裏の意図を推測される文化だし、イロイロと危険すぎる。

日本の弱点であり、日本の泣き所である世襲制を、日本のアニメを用いて批判する!敵の武器で敵を打つとは、スバラシイ!

そして使用者にも追加ダメージだ!
中国もそう変わらんしねぇ……

中国はそういった関係無しに政治に関わる人間はそこら中にいるじゃないか。日本は全て代々の名門ばかりだし、そのおかげでやめた首相がまた上に立てるなんてことが起こる。こんなことできるのは日本だけだろ。
ウチの国のトップはみんな背景とか無いよ。

ウチの国は世襲じゃないよね、「二代」だよ!いや、「党派」かな!?

ウチの国が日本ほど酷いわけない。
そういった「二代」なのって主に金儲けの方だし、政治関係では今の上の人間で背景のある人間もみんな下から一歩一歩上がってきている。そりゃ良い家に生まれて政治的素養が高く教育も受けられたとは言えるけど、それでも日本みたいなことは無い。そもそもコネだけならもっと一足飛びに上に行くだろ。

うん、まぁ……そう考えられるならそう考えておくといい。
今の社会に蔓延する「背景」の無い人間はどうしようもないっていう空気がなぜ生まれているかと言うことに気付かないのは幸せだよ。

似たような別の対象を批判するように見せかけての批判とか、ある意味伝統だからな。これはかなりヤバイ話題かも。日本だけを風刺していると見ることがわりと難しいぜ!

しかし、これは我々の同志がCCTVにも入り込んでいるということの証明でもあるな。とっさにコナンのこのシーンを出すなんて、作品をキッチリ見ていなければ不可能だ!

何はともあれ、私の灰原哀がテレビでしゃべってくれたので嬉しかったです。
ただ、この映画がこのフレーズによって今後規制されるんじゃないかと言う不安が出てきたりも。

えーとまぁ、コナンの宣伝をCCTVがやってくれたんだと考えておこう!
テレビで灰原哀のセリフが聴けたのは嬉しかったし。

俺も灰原哀の久々のテレビ出演ということで慌てて見たよ。教えてくれた友達には感謝している。

うむ、台詞の引用の意図からして当然だけど、灰原哀のカットが多いのは嬉しかった。
なんだかんだでテレビで自分の好きなアニメが流れるというのは良いな。



http://blog.livedoor.jp/kashikou/archives/cat_50016981.html

 


중국 국영 TV에 하이바라액이 등장해 중국 매니어가 후~는하고 있을거야 w

 

 

중국 국영 TV, 중앙전시대(CCTV)의 뉴스 프로그램 「신문 직파간」은, 현지에서도 인기의 일본의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의 극장판 「베이커거리의 망령」의 장면을 인용해 일본의 의원의 세습을 해설, 풍자 했다.해설은 「정치가의 아이가 어른이 되면 정치가가 되어, 기업 회장의 아이가 역시 회장이 된다.이러한 세습의 탓으로 잘못된 역사가 반복해진다.이대로는 일본은 언제까지나 변함없다」라고 하는 것이었다.

 

 

 

 

 

1분 쯤으로부터 하이바라액이 등장.

 

 

중국 매니어의 반응

 

 

하이바라액이 텔레비젼으로 일본의 세습제를 풍자 하고 있는데.
설마 CCTV, 게다가 일본 관계의 세습제 비판으로 명탐정 코난이 나온다든가 예상외 지난다.

대사가 정확히 좋았을 것이다.
이런 뭐라고 아레인 방식은 드물지 않다.단지, 애니메이션을 사용해 오는 것은 드문데.나도 이런 것은 처음으로 보았다.

안의 나라와 어떻게 달라.오십보 백보(피장파장)과는 이것인가!

우리 나라의 훌륭해 응은 바빠서 인민의 생활은 행복하고 해외의 인간은 비참한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하는 평소의 뉴스 중(안)에서 돌연 코난이 흘렀기 때문에 놀랐다.
쓰여지는 방법 자체는 평소의 김이지만, 일본의 애니메이션으로 이런 것을 하는 것은 기억에 없고, 코난이 좋은 시간 흐른다는 것은 어딘지 모르게 기뻐져 버리는 것도 확실하기도 하고.

네?진짜로 코난이 CCTV로 흘렀어?일본어 오리지날 음성?중국어 더빙?

분명하게 하야시바루 은혜의 소리로 말하고 있었어!

코난도 텔레비젼으로 흐르지 않게 되어 있기 때문.이유는 규제인가 판권인가.코난은 살인 사건(뿐)만이니까 좋지 않는 영향이 있다든가 말하는 것이 이유라고 하는 이야기도 사나워져.

최근에는 넷에서도 동영상 사이트의 모`시 탐정 코난 관계의 동영상이 없어져 있거나 하지만, 더욱 규제 어려워져?

넷은 판권의 문제가 아닌가.우혹이나 토두라든지는 판권 가지지 않기 때문에 공공연하게는 흘릴 수 없다라고 생각한다.지금이라고, 기예는 중국어 더빙판의 방영 가능같기 때문에, 저기가 판권 받고 있지 않을까.

중국의 세습은 일본에서(보다) 아레가 아닌가.코난 가져온 것은, 안의 나라에는 타인을 비판할 수 있는 말이 없기 때문에가 아닌거야?

사용된 부분은 「베이커거리의 망령」의 장면이다.상당히 긴 대사이지만, CCTV의 뉴스로 이렇게 코난이 흐른다고는……

「11명째의 스트라이커」가 정치적인 이유에 의해 여기로 상영할 수 없게 되었는데, 이런 사용법을 하시는 것은무슨 복잡하구나.

이것……전부 안의 나라에도 들어맞아버린다 좋은.
여기서 하이바라에 나와 준 것은, 실제로 해설하는 경우의 위험함이라고 하는 것도 고려되고 있는 것 같다.

일본의 애니메이션으로, 이차원의 등장 인물에 의한, 일본의 정치에의 비판이라고 하는 것이라면 안의 나라는 아니고 일본이 동공이라고 하는 이야기로 할 수 있고.게다가 이차원의 창작에 있어서의 이야기이니까, 창작에?`차는 과장한 이야기가 되어 지는 곳도 있고.

이것, 위로부터의 터무니 없음 모습을 아래의 현장이 어떻게든 대책 한 것이 아닐까라고 생각해 버린다.

아무튼인……그렇지 않아도 발언의 뒤의 의도가 추측되는 문화이고, 이로이로와 너무 위험하다.

일본의 약점이며, 일본의 약점인 세습제를, 일본의 애니메이션을 이용해 비판한다!적의 무기로 적을 친다는 것은, 스바라시이!

그리고 사용자에도 추가 데미지다!
중국도 그렇게 바뀌지 않아 죽을 수 있는……

중국은 그렇게 말한 관계 없이 정치에 관련되는 인간은 그 정도중에 있잖아.일본은 모두 대대의 명문(뿐)만이고, 그 덕분에 그만둔 수상이 또 위에 세우는 것이 일어난다.이런 일 할 수 있는 것은 일본만이겠지.
안의 나라의 톱은 모두 배경이라든지 없어.

안의 나라는 세습이 아니지요, 「2대」야!아니, 「당파」일까!?

안의 나라가 일본만큼 심한 것 않다.
그렇게 말한 「2대」인 것은 주로 돈벌이의 분이고, 정치 관계에서는 지금의 위의 인간으로 배경이 있는 인간도 모두하로부터 한걸음 한걸음 올라 오고 있다.그렇다면 좋은 집에서 태어나 정치적 소양이 높게 교육도 받게 되었다고는 말할 수 있지만, 그런데도 일본같은 일?`헤 없다.원래 커넥션 뿐이라면 더 일약에 위에 가겠지.

응, 아무튼……그렇게 생각된다면 그렇게 생각해 두면 좋다.
지금의 사회에 만연하는 「배경」이 없는 인간은 어쩔 수 없다고 말하는 공기가 왜 태어나고 있는가 하는 것에 깨닫지 않는 것은 행복해.

비슷한 다른 대상을 비판하도록(듯이) 가장한 비판이라든지, 어느 의미 전통이니까.이것은 꽤 위험 화제일지도.일본만을 풍자 하고 있다고 보는 것이 비교적 어려운거야!

그러나, 이것은 우리의 동지가 CCTV에도 비집고 들어가고 있다고 하는 것의 증명이기도 하지 말아라.순간에 코난의 이 장면을 내다니 작품을 킷치리 보지 않으면 불가능하다!

무엇은 여하튼, 나의 하이바라액이 텔레비젼으로 말해 주었으므로 기뻤습니다.
단지, 이 영화가 이 프레이즈에 의해서 향후 규제되지 않을까 말하는 불안이 나오기도.

네-와 아무튼, 코난의 선전을 CCTV가 해 주었다라고 생각해 두자!
텔레비젼으로 하이바라액의 대사를 들을 수 있던 것은 기뻤고.

나도 하이바라액의 오래간만의 텔레비젼 출연이라고 하는 것으로 당황해 보았어.가르쳐 준 친구에게는 감사하고 있다.

낳는다, 대사의 인용의 의도나?`노오라고 당연하지만, 하이바라액의 컷이 많은 것은 기뻤다.
이러니 저러니로 텔레비젼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 흐른다는 것은 좋은데.



http://blog.livedoor.jp/kashikou/archives/cat_50016981.html

 



TOTAL: 2692

番号 タイトル ライター 参照 推薦
2692
No Image
ブルーアーカイブ KEEMUN 04-12 210 1
2691
No Image
【完全解説】よくわかる”Yostar”創....... (1) numlk 04-11 158 1
2690
No Image
2024 春アニメ (7) sun3000R 03-28 448 3
2689
No Image
個人的に気になったOPまとめ numlk 04-11 116 0
2688
No Image
個人的に気になったOPまとめ 2 numlk 04-20 16 0
2687
No Image
妖怪キャラがお出迎え♪ ~境線~ RapidMoonlight 03-12 569 0
2686
No Image
自分用 KEEMUN 03-03 551 0
2685
No Image
かいりきベア KEEMUN 02-10 1155 1
2684
No Image
2024冬アニメ序盤評価ランキング全40....... (2) KEEMUN 02-10 1012 0
2683
No Image
RE: 2024冬アニメ序盤評価ランキング全....... numlk 04-03 170 0
2682
No Image
最終話まで放送されましたが (1) numlk 02-06 989 1
2681
No Image
今年はアレなアニメの年になるのか....... KEEMUN 02-04 902 1
2680
No Image
日本の巨大ロボット群像 ―巨大ロ....... (3) nicodass 01-18 1188 3
2679
No Image
「GT7」に“AFEELA”が登場決定 KEEMUN 01-10 1202 1
2678
No Image
巫女… (2) KEEMUN 01-10 1152 1
2677
No Image
巫女支援 (2) nanasui 01-09 1275 2
2676
No Image
悪霊退散‼️ (2) tikyuusiminn 01-02 1463 1
2675
No Image
Merry X‘mas ! (4) tikyuusiminn 2023-12-25 1629 2
2674
No Image
米子駅境線の鬼太郎列車♪ (3) RapidMoonlight 2023-12-22 1674 1
2673
No Image
2024 冬アニメ (7) sun3000R 2023-12-21 1737 1